국토안전관리원, 내진성능평가 교육 실시…20일까지 사전 신청 접수
국토안전관리원, 내진성능평가 교육 실시…20일까지 사전 신청 접수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1.04.0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 국토안전관리원(원장 박영수)은 이달 28일과 29일 이틀 동안 공공 및 민간 분야 내진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내진성능평가 기술전파 교육’을 실시하기로 하고 20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국토안전관리원은 최신 전문기술이 요구되는 내진성능평가를 수행하는 실무자들의 기술력을 높이기 위해 3년째 무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ZOOM)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국토안전관리원이 운영 중인 11개 시설물의 ‘기존시설물 내진성능 평가요령’ 중 시설물의 숫자와 중요도 등을 감안해 건축물, 교량, 지중구조물(터널, 공동구), 기초 및 지반 등 모두 5개 시설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8일에는 기초 및 지반과 건축물, 29일에는 지중구조물(터널, 공동구)과 교량에 대한 교육이 실시되며,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개정된 내진성능 평가요령과 지진해석기법 등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선착순(교육 분야별 최대 500명)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국토안전관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영수 원장은 “기술교육을 통한 실무자 기술력 및 시설물 내진성능 신뢰성 향상은 지진안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