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연, 과학의 날 맞아 온라인 철도과학 이벤트 진행
철도연, 과학의 날 맞아 온라인 철도과학 이벤트 진행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1.04.1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연 SNS 친구 맺고, 철도과학퀴즈 풀고 상품 받자"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원장 한석윤)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온라인에서 만나는 철도과학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중단하고 있던 철도과학문화 프로그램을 철도연 SNS 친구 맺기, 철도과학기술 퀴즈 등 온라인에서 이벤트가 이루어진다.

철도연 SNS 친구맺기 이벤트는 철도연 유튜브를 구독하거나 블로그를 이웃 추가한 뒤 유튜브와 블로그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사의 URL을 개인 SNS에 공유하고 인증하면 된다. 기간은 이달 19일부터 27일까지이다.

철도과학기술 퀴즈는 4월 21일 과학이 날 주간인 이달 19일 월요일부터 23일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철도연 블로그(https://blog.naver.com/krriblog)에서 진행한다.

철도연 SNS 친구 맺기 이벤트 참가자 및 철도과학퀴즈 정답자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철도연은 길어지고 있는 코로나19의 확산과 함께 일상이 비대면으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이벤트, 철도과학 영상 등 ‘철도과학 온라인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

한석윤 철도연 원장은 “온라인 철도과학 이벤트와 함께 철도과학기술에 흥미와 관심을 넓히고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학생들이 미래 철도과학기술을 탐구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비대면 시대의 철도과학기술 콘텐츠를 확대 개발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