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 수수료 인하”
한국부동산원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 수수료 인하”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1.04.2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 개념 설명도[도표제공= 한국부동산원]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 개념 설명도[도표제공= 한국부동산원]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28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상공인 지원과 우수 부동산서비스 인증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 인증 수수료를 10만원 인하한다고 밝혔다.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제도는 2018년 제정된 '부동산서비스산업 진흥법'에 따라 부동산서비스 산업의 육성을 위해 도입됐으며, 부동산서비스 분야 간 융·복합 서비스를 발굴․장려해 사업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 편의를 향상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제도 개선으로 신규 인증신청 시 소상공인은 3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점검인증 신청 시에는 각각 일반사업자는 150만원에서 100만원, 중소기업은 75만원에서 50만원, 소상공인은 20만원에서 10만원으로  인하돼 인증신청을 희망하는 사업자의 수수료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이번 수수료 인하로 코로나19로 인해 고통 받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부동산서비스산업이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미래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증심사는 연중 수시로 진행되며, 인증신청을 고려중인 사업자에게는 무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준비과정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관련 정보는 인증홈페이지(www.rservic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