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연, 지붕 내화구조 제도 안내 위한 간담회 개최
건설연, 지붕 내화구조 제도 안내 위한 간담회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1.05.2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립식 판넬 지붕 전경
조립식 판넬 지붕 전경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김병석, 이하 건설연)은 새로 도입돼 운영 중인 ‘지붕 내화구조 인정’ 절차에 대해 관련업계가 참여한 소통 간담회를 오는 2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개최되며, 인정 절차 및 현장 적용에 대한 설명, 기업 애로사항 청취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지붕 내화구조 인정’을 받고자 하는 제조업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간담회 참가 안내는 건설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https://www.kict.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건설연은 법적으로 유일한 내화구조 인정기관으로서 지붕 내화구조 인정제도가 도입된 지 9개월이 경과했음에도 불구하고 신청 기업들이 절차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인정절차 완료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이번 간담회에서 지붕 내화구조 인정 절차 및 인정 사후관리에 대해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 적용 시 주로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한 의견청취도 함께 진행된다.

건설연 박진오 건축자재인정센터장은 “인정제도 도입과 제도의 안정적 운영은 불량자재 납품 및 현장 오시공에 대한 문제를 사전에 방지해 건축물 화재안전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간담회는 지붕 내화구조 인정기업과 원활한 소통을 위한 것으로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