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제2회 LH토지주택 공공데이터 창업 경진대회' 개최
LH, '제2회 LH토지주택 공공데이터 창업 경진대회' 개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1.06.0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공공데이터 활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웹서비스 개발 공모
오는 8월 6일까지 공모 접수, 8월 중 서류·PT심사 및 당선작 선정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을 통한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신규 창업 촉진을 위해 ‘제2회 LH 토지주택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지난 27일부터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LH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을 통해 △토지·주택 청약 공고 관련 정보 △임대주택 단지별 연령·성별 등 통계 △전국 LH 아파트 평면도 등 데이터를 국민에게 개방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공공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 대상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PP) 또는 웹서비스 개발이며, ‘공공데이터포털’ 내 LH가 개방한 데이터를 반드시 활용해야 한다. 필요한 경우에는 타 기관 데이터도 연계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공식 홈페이지(www.startupidea.kr) 또는 [LH홈페이지(www.lh.or.kr)-고객지원-새소식-공모안내]에 게시된 참가 신청서류를 작성해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접수 마감일까지 시제품 개발을 완료해야 하는 것에 유의해야 한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PT심사로 진행되며, 심사위원은 LH 공공데이터위원회 소속 내·외부 위원 5인 내외로 구성된다.

평가 항목은 △공공데이터 활용 적정성 △독창성 △기술성 △발전가능성 △사회적가치 창출 △사업화 준비성(PT발표) △제품 완성도 (제품시연) 등이다.

수상작은 △최우수상(1팀) △우수상(1팀) △장려상(2팀)으로 구분해 선정하며, 수상팀에게는 보유 데이터 공동활용 및 전문가 멘토링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최우수상 선정작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제9회 범정부 창업경진대회’ 통합본선 진출 기회를 얻는다.

공모 일정은 △공모 접수(5월 27일~8월 6일) △1차 서류심사(8월 초) △2차 PT심사(8월 중순) △심사결과 발표 및 시상(8월말)이며, 결과발표 및 시상식 등 세부 일정은 참가자에게 추후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