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마곡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 론칭
롯데건설, 마곡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 론칭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1.06.0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의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 BI.(자료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의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 BI.(자료제공=롯데건설)​

 

[건설이코노미뉴스] 최효연 기자 =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이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KNOWLAUM)'을 론칭했다.

'놀라움'은 지식을 뜻하는 'knowledge'와 공간의 의미를 가진 접미사 '-um'의 합성어다. 지식이 모이고, 영감을 나누며, 놀라운 창의가 발현되는 공간의 의미를 브랜드에 담았다.

오랜 기간 롯데건설이 쌓아온 다양한 시공 실적을 통해 얻은 노하우 및 기술을 결합해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작품을 선보일 전망이다. 건축, 상품, 분양관리 모든 면에서 차별화를 꾀하며 수요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롯데건설의 '놀라움' 브랜드는 이달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분양하는 '놀라움 마곡'에 처음으로 적용한다. 마곡동은 우리나라 4차 산업시대 혁신 성장을 이끄는 첨단 비즈니스 특구 '마곡지구'가 위치해 있어 첨단산업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핵심 지역이다.

'놀라움 마곡'은 롯데건설이 처음으로 시행·시공을 하는 지식산업센터로 대기업, 대형복합시설(MICE) 등이 들어서는 초대형 업무타운 마곡지구 인근에 공급된다.

'놀라움 마곡'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 9번지(양천로 47길 40)에 들어선다. 지하 5층~지상 12층, 연면적 3만여㎡ 규모이며, 지식산업센터 281실과 지원시설 22실로 구성된다. 회의실, 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실도 함께 들어서며, 직원들을 위한 편의시설도 특화될 예정이다.

'놀라움 마곡'은 모듈형 섹션오피스로 설계돼 원하는 만큼 공간을 쪼개 사용할 수 있다. 가변형 벽체를 설치한 형태로 수요자의 입맛에 맞춰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해 작은 면적에서도 뛰어난 공간 활용도를 자랑한다. 1인기업과 스타트업, 소규모 기업과 벤처기업 등 크고 작은 규모의 기업들이 자유롭게 입주 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을 제공할 전망이다.

지식산업센터는 도시형 제조업을 비롯해 지식기반산업, 정보통신 관련 기업 및 지원시설이 입주할 수 있다. 입주 업종에 제한이 있어 유사 업종이 모여 근무하는 만큼 업체간 경계 없는 활발한 업무 교류와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공간 설계를 적용했다.

마곡 지식산업센터 '놀라움 마곡' 조감도.(자료제공=롯데건설)
마곡 지식산업센터 '놀라움 마곡' 조감도.(자료제공=롯데건설)

'놀라움 마곡'은 도보권에 서울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이 위치하며, 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마곡나루역도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50만4000㎡의 대규모 보타닉 공원(서울식물원)이 있어 쾌적한 업무환경과 조경을 자랑한다. 서울식물원 내 마곡유수지 습지생태공원과 맞닿아 있고 궁산근린공원이 가까워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이 휴식을 취하기에 좋다. 일부 사무실에서는 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인근에는 삼성동 코엑스의 약 2배 규모의 MICE 복합단지 'LE WEST'가 개발될 계획이다. 개발에 따라 업무환경 개선으로 지역의 가치가 상승하게 되면, '놀라움 마곡'의 미래가치 또한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지식산업센터는 비주거 상품으로 분양권 전매가 자유롭고, 입주기업에 한해 취득세, 재산세 등 각종 세금감면 혜택과 부가가치세 환급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입주기업이 한번 자리를 잡으면 장기간 임대하여 기업을 운영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임대 소득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1, 211호에 마련돼 있으며,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