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안전한 서울시 만들기 ‘민관협력’
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안전한 서울시 만들기 ‘민관협력’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1.06.17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설공단과 업무협약 체결…시민 안전 도모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와 서울시설공단은 지난 15일 건설업 상생발전을 통한 서울시민의 안전한 시설물 이용 도모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오른쪽 노석순 회장(사진제공=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노석순)와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조성일)은 지난 15일 건설업 상생발전을 통한 서울시민의 안전한 시설물 이용 도모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조성일 서울시설공단 이사장과 송상영 도로관리본부장이, 서울시회는 노석순 회장·신현모 수석부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건설업 관련 제도의 효율적 시행을 위한 공동 대응·노력 △하자저감 및 품질향상, 안전사고 방지 대책 등을 위한 공동연구 및 교육 △공단 관리시설 재난 발생시 긴급 복구 및 장비 지원 등을 약속했다.

서울시회 노석순 회장은 “안전한 서울시 구축과 전문건설 발전을 서로 약속하는 뜻깊은 자리를 통해 민관상생협력의 결실이 맺어지길 희망한다”며 “코로나19 백신접종율이 높아짐에 따라 시민이 이용하는 주요 인프라 정비에 전문건설업체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설공단은 1983년 국내 관내 시설관리를 위해 최초로 설립된 지방공단으로 도로, 공원, 지하도상가, 공영주차장 등을 유지관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