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교통신기술협회, 건설신기술 슬로건 공모전 우수작 수여
건설교통신기술협회, 건설신기술 슬로건 공모전 우수작 수여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1.06.23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부문 3점, 민간부문 3점 총 6점 수상 
제2회 건설신기술 슬로건 공모전 수상자(제공 협회)
제2회 건설신기술 슬로건 공모전 수상자(제공 협회)

 

[건설이코노미뉴스]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회장 박종면)는 발주청 및 건설관계자들의 건설신기술의 관심도를 향상시키고 신기술에 대한 이미지 제고하기 위해 '제2회 건설신기술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건설신기술의 가치 및 비전을 함축적으로 담아낸 슬로건” 이라는 주제로 공공부문과 민간부문 2개 부문으로 나눠 금년 3월부터 4월까지 약 1개월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은 제1회 공모전 보다 2.5배 많은 682점이 접수됐다.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 최영화 수석부회장(위원장)을 비롯한 24명이 참여한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1·2차에 걸쳐 심사한 결과, 공공 민간 각 1점씩 총 6점의 대상 2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2점이 선정됐다.

공공부문 대상은 ‘여러분이 상상하고, 건설신기술이 실현합니다’(장성수 대구광역시청 도시철도건설본부), 민간부문 대상은 ‘세계의 미래를 주도하는, 대한민국 건설신기술’(조경민 ㈜도화엔지니어링) 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건설의 가치, 신기술과 같이’(유재훈 대전충남지방병무청)와 ‘안전한 미래와 행복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스마트 건설신기술’(최민규 ㈜다산컨설턴트) 이며, 우수상은 ‘건설신기술은 새로운 가치, 새로운 미래의 시작’(조주연 한국도로공사 아산천안건설사업단)과 ‘혁신의 경계를 넓혀 미래를 건설하다,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강채은 숙명여자대학교)가 선정돼 '제19회 건설신기술의 날 기념식'에서 상을 수여했다.

박종면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장은 “건설신기술 슬로건 공모전을 통해 건설신기술의 관심도를 향상시키고 신기술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도움이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