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건설의날] “위기 극복과 새로운 성장, 건설산업이 선도한다”
[2021 건설의날] “위기 극복과 새로운 성장, 건설산업이 선도한다”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1.06.2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건설의 날’ 기념식 개최…김부겸 국무총리 “힘든 시기 함께 극복해야”

에스트건설(주) 김수관 대표이사 ‘금탑산업훈장’ 정부 포상 영예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 코로나19 등 어려운 경제 회복을 위해 건설업계가 선도적 역할을 다짐하고 나섰다.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회장 김상수)는 24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 2층 대강당에서‘2021 건설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Beyond Covid-19 극복과 성장! 200만 건설인의 힘을 모아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라는 주제로 건설산업의 희망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김상수 회장은 기념사에서 “건설산업은 이제 3D산업이 아닌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산업이 돼야 한다”며, “200만 건설인의 힘을 모아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념식에 참석한 김부겸 국무총리는 건설의 날을 축하하고, 국내·외 건설현장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건설산업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건설산업의 각 분야에서 큰 공로를 세운 건설인 128인에 대해서는 정부포상 및 국토교통부 장관표창을 수여했다.

먼저, 금탑산업훈장은 김수관 에스트건설(주) 대표이사가 수훈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은탑산업훈장은 안병윤 화엄토건(주) 대표이사, 동탑산업훈장은 이명우 하나이앤지(주)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철탑산업훈장은 이정철 ㈜송강건설 대표이사, 윤길호 계룡건설산업(주) 부사장, 석탑산업훈장은 도상익 ㈜아이티엠코퍼레이션건축사사무소 부회장, 김상원 ㈜덕일건설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이외에도 최종석 ㈜용마루 대표이사 등 4인이 산업포장을 수상했으며, 김석 ㈜삼우토건 대표이사 등 6인이 대통령표창을, 장성재 롯데건설(주) 상무 등 6인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에 대비해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김부겸 국무총리, 노형욱 국토교통부장관을 비롯한 정부인사 및 국회의원, 건설단체장, 정부포상 수상자 가족 등 99명이 참석했다.

아울러, 행사 후반부에는 건설현장에 안전 선진문화를 정착시키고, 건설 관계자들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건설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건설안전 슬로건 선포식’도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