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25시]유동수 의원, 제21대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국회25시]유동수 의원, 제21대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1.07.0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소비자 연맹 선정...입법활동 등 12개 기준 평가
유동수 국회의원
유동수 국회의원

 

[건설이코노미뉴스] 유동수 의원(제20대·제21대 인천계양갑,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이 법률소비자 연맹이 선정한 제21대 국회 1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법률소비자연맹은 각 국회의원의 활동을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투표율 ▲발의한 법안 성적 ▲국정감사 성적 ▲상임위원회 활동 12개 항목 등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유 의원은 코로나19로 국민 모두가 어려운 시기인 만큼, 제21대 국회 첫 1년간 민생 문제 해결에 집중해 왔다. 

입법 분야에서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안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등을 대표발의해 국민의 권리를 더욱 두텁게 보호하는 것에 집중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으로서 당 내에서 K-뉴딜위원회 총괄부본부장, 부동산정책특위 금융분과위원장, 가상자산TF 단장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을 논의하고 도출해 왔다.

유 의원은 “국민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노력을 고평가해주신 것 같다”고 언급하며 “앞으로도 국민의 충실한 심부름꾼으로서 더 나은 대한민국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