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25시]안호영 의원, 21대 헌정대상 수상 쾌거 
[국회25시]안호영 의원, 21대 헌정대상 수상 쾌거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1.07.1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눈높이 맞는 의정활동 국민 삶 변화시킬 수 있을 것”
헌정대상을 받은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제공 안호영 의원실)
헌정대상을 받은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제공 안호영 의원실)

 


[건설이코노미뉴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안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 완주·진안·무주·장수)이 (사)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21대 국회 1차 년도 국회의원 헌정 대상’ 수상 영예를 안았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12가지 항목으로 계량화해 분석하고 평가해 우수 국회의원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구체 항목은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통과된 공동발의법안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출석 등이다.

현재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간사위원으로 활동 중인 안호영 의원은 21대 국회 개원 이후 총 40건(올해 6월 기준)의 법안을 대표 발의했고 이 중 19건(47.5 %)이 본회의를 통과했다.

통과된 법안은 대표적으로‘환경분쟁조정법’, ‘산지관리법’, ‘국가균형발전법’ 으로 지역주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법안으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입법활동을 매진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안호영 의원은 “국민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이 국민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의지 하나로 지금까지 달려왔는데, 이렇게 권위 있는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면서 “더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대한민국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