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개발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 ‘KODA TV’ 오픈
부동산개발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 ‘KODA TV’ 오픈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1.07.1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최효연 기자 = 한국부동산개발협회(회장 김승배)는 디벨로퍼와 부동산개발업계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국민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KODA TV’를 개국했다고 16일 밝혔다.

‘KODA TV’는 부동산개발업 등록 등을 상세하게 안내하는 ‘KODA INFO’, 협회 및 업계의 주요행사 영상이 제공되는 ‘KODA SKETCH’, 주간 부동산 뉴스가 정기적으로 업로드되는 ‘KODA NEWS’, 회원사의 주요 개발사업을 소개하는 ‘KODA RELATIONS’, 협회에서 주관하는 각종 세미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KODA SEMINAR’ 등으로 구성된다.

김승배 회장은 “부동산산업은 국가 경제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음에도 사회적 인식과 평가는 아직 낮은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채널을 통해 디벨로퍼의 이야기를 국민들과 함께 나누고 부동산 산업이 국민의 지지와 성원을 받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식 개국에 앞서 지난 6월 15일 한국건설산업연구원과 공동으로 주최한 ‘Post 코로나 시대, 수요자 맞춤형 대안 주거의 역할과 미래 온라인 세미나’를 해당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 및 시범 운영을 했으며 동시간 시청자 161명, 총 조회수 800건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협회는 유튜브 채널 개국과 함께 이달 23일까지 채널 구독자중 100명을 추첨해 소정의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오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