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국내 최장 · 최대 5련 아치교' 성공적 설치
국가철도공단, '국내 최장 · 최대 5련 아치교' 성공적 설치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1.07.19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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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 4조947억원 투입...오는 2023년 개통 목표
아산고가교(제공 국가철도공단)
아산고가교(제공 국가철도공단)

 

[건설이코노미뉴스] 국가철도공단은 서해선 홍성∼송산 복선전철 구간 중 경기도 평택과 충남 아산을 연결하는 연장 5.9㎞의 아산고가교 설치를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 4월 안성천을 통과하는 메인 교량부에 소형, 중형아치 구조물 설치를 시작으로, 이날 국내 최대 단일경간인 155m 대형 아치를 안전하게 거치, 수상부 대아치교 시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아산고가교 메인 구간인 5련 아치교는 연장 625m, 높이 44m로 국내 최장·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아산과 평택의 화합을 형상화한 비대칭 아치 구조로,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이자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인동 국가철도공단 충청본부장은 “아산고가교 공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서해안 복선전철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개통하는 날까지 철저한 시공관리를 통해 고품질 철도를 국민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해선 복선전철 사업은 총 4조947억원이 투입돼 오는 2023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현재 공정률은 77%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마무리되면 시속 250㎞급 고속열차가 투입돼 홍성에서 송산까지 40분만에 주파하게 된다"면서 "장항선, 신안산선 등과 연결돼 서해안권 물류수송체계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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