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GS건설 컨소시엄,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 9월 분양
금호‧GS건설 컨소시엄,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 9월 분양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1.07.2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신혼희망타운 아파트…전용면적 49·55·59㎡, 523가구 공급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 주경 투시도(자료제공=금호건설)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 주경 투시도(자료제공=금호건설)

 

[건설이코노미뉴스] 최효연 기자 = 금호건설과 GS건설 컨소시엄은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 980-19번지 일원에 짓는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를 9월 공급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는 서울시 최초로 민간 건설사 브랜드가 적용된 첫 신혼희망타운 아파트이다. 기존에 신혼희망타운은 대부분이 블록명이 단지 명을 대체하거나, 입주시점에 단지명이 정해졌다.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는 선호도가 높은 '어울림' 브랜드가 적용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5개 동, 전용면적 49~59㎡ 523가구 규모다. 금번 분양물량은 △49㎡A 147가구 △49㎡B 32가구 △55㎡ 38가구 △59㎡A 31가구 △59㎡B 100가구 총 348가구다.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는 최적의 주거 맞춤 입지를 갖췄다. 우선, 단지 앞 화곡로를 통해 올림픽대로, 공항대로 진출이 쉬워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쉬우며, 지하철 5호선 화곡역과 9호선 가양역과 원종~강서구청~홍대입구를 지나는 서부광역철도 강서구청역(가칭)이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반경 1km 이내에 등서초를 비롯 초등학교 3개소, 중학교2개소, 고등학교 5개소 등 명문 학군 및 인근에 밀집한 학원가도 가깝다. 주요 업무단지인 마곡, DMC, 여의도 등도 차량으로 20분 거리에 있으며 우장산, 검덕산, 봉제산 등이 인접한 우수한 직주근접형 힐링단지이다. 홈플러스, 이마트 및 CGV, 롯데시네마, KBS 스포츠월드 등 생활 편의시설도 근거리에 자리하며, 강서구청, 강서경찰서, 주민센터 등 관공서도 가깝다.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는 신혼희망타운 단지로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수도권 집값이 크게 오른 상황인 만큼 청약 경쟁률이 치열할 전망이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서울 매매가, 전세가가 동시에 크게 오르면서 무주택자들의 내 집 마련 문턱이 높아지고 있고, 특히 신혼부부와 같은 젊은 가구는 가점이 부족해 청약 당첨이 어려운 만큼 30~40대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라며 "금호건설 등 국내 유수의 건설사에서 짓는 만큼 평면, 커뮤니티, 조경 등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단지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혼희망타운 공급 대상은 가구구성원 모두가 무주택자인 혼인기간이 7년 이내 이거나 6세 이하 자녀를 둔 신혼부부, 1년 이내에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정이다.

'강서 금호어울림 퍼스티어' 견본주택은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110에 위치하며, 신혼희망타운 청약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