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술관리협회-건설기술인협회, 건설기술인 발전 위해 ‘맞손’
건설기술관리협회-건설기술인협회, 건설기술인 발전 위해 ‘맞손’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1.08.0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 김정호 회장(사진 왼쪽)과 한국건설기술인협회 김연태 회장이 건설엔지니어링업계 및 건설기술인의 권익옹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회장 김정호)와 한국건설기술인협회(회장 김연태)가 건설엔지니어링업계 및 건설기술인의 권익옹호를 위해 함께 노력키로 했다.

양 협회는 지난 4일 건설기술관리협회 대회의실에서 건설엔지니어링산업 진흥과 건설기술인의 위상제고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관련 정책 발굴 및 제도개선 사업 △건설기술인 인재육성에 관한 사항 △건설기술인 일자리 지원을 위한 협력 △건설기술인 권익옹호 및 위상제고를 위한 협력 △정부 수탁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협력 등을 상호 추진키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 김정호 회장과 한국건설기술인협회 김연태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 김정호 회장은 “양 기관이 인재육성 등을 통해 건설엔지니어링 업계 및 건설기술인들의 권익보호와 건설문화의 선진화를 이끌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김연태 회장은 “건설기술인을 위해 협력할 부분이 많은 양 기관이 업무협약을 맺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설기술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