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ㆍ창신대, 훈훈한 교육 기부 챌린지
부영ㆍ창신대, 훈훈한 교육 기부 챌린지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1.08.1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영 재정 기여한 창신대학교, 교육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부영그룹이 재정 기여자로 참여 중인 창신대학교 전경(제공 부영)
부영그룹이 재정 기여자로 참여 중인 창신대학교 전경(제공 부영)

 

[건설이코노미뉴스] 부영그룹이 재정 기여자로 참여 중인 창신대학교(총장 이원근)가 지난달 발표된 교육부가 지정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초·중·고등학생들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을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창신대학교는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여 교내 교수님들과 재학생들이 전공을 살려 재능기부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해 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면 3년 동안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고,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관련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허준 사회봉사센터장은 “교육 기부는 학생들의 인성 함양에 큰 도움을 주는 우리 대학의 강점 중 하나이다. 부영그룹의 신입생 전액 장학금 지원으로 입학한 학생들이 다시 초,중,고 학생들에게 교육기부를 함으로써 교육기부의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졌다”고 이야기 하며, “부영그룹이 창신대학교에 지원하는 다양한 장학 혜택 덕분에 학생들이 미래 투자를 위한 많은 활동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고 덧붙였다.

부영그룹은 2020년부터 창신대 신입생 전원에게 1학년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부영그룹 계열사에서 현장실습을 할 수도 있고, 졸업생들을 위한 부영그룹 계열사 취업 연계활동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