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1.08.3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진흥원 원장대행(가운데)과 직원대표는 30일 경기도 안양 소재 국토진흥원 5층 회의실에서 '반부패‧청렴 서약;을 낭독 및 선서했다.(사진제공=
국토진흥원 원장대행(가운데)과 직원대표는 30일 경기도 안양 소재 국토진흥원 5층 회의실에서 '반부패‧청렴 서약;을 낭독 및 선서했다.(사진제공=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대행 김종학,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반부패 청렴문화 실천의지를 대내외 표명하고 확산하기 위해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는 김종학 원장대행과 노사협의회 노측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택트 방식으로 전 직원 반부패‧청렴 서약과 대표 선서를 진행했다.

반부패‧청렴 서약서는 △법과 원칙 준수 △업무수행과정에서 부당한 이익 추구 금지 △직위를 이용한 권한남용, 이권개입, 알선‧청탁 금지 △금품‧향응 금지 △외부의 부당한 간섭 배제 등 5개 항목으로 청렴 향상과 부패 척결의 의지를 담고 있다.

이 밖에도, 임직원의 청렴의식 강화 및 자발적 참여 독려를 위해 전문강사를 초빙해 반부패 예방 교육과 청렴‧윤리 온라인 퀴즈 이벤트 등도 함께 실시했다.

국토교통진흥원 김종학 원장대행은 “코로나-19 위기와 기관장 부재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공직기강 확립과 청렴 실천을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