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공공기관 조속한 지방이전 당부
국토부, 공공기관 조속한 지방이전 당부
  • 이태영 기자
  • 승인 2009.12.2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 차관, 이전기관 청사설계·부지매입 촉구


주요 지방이전 대상 공공기관에 대해 이전사업을 서둘러 줄 것을 당부했다.


국토해양부는 최근 권도엽 제1차관 주재로 지방 혁신도시 이전 대상인 한국전력·도로공사·관광공사를 비롯한 13개 주요 이전 기관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권 차관은 혁신도시 정상추진에 대한 정부의 의지를 밝히고 청사설계와 부지매입 등 지방 이전 사업을 조속히 가시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최근 공공기관 지방이전과 관련해 지자체에서 이전기관의 청사 신축부지 매입이 부진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며 "청사설계와 함께 연내 부지매입을 적극 독려해 혁신도시 건설에 대한 지방의 우려를 해소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이전대상 공공 기관은 영화진흥위원회(부산), 한국감정원(대구), 한국전력공사·한국농어촌공사(광주·전남), 동서발전·한국석유공사(울산), 한국광물자원공사·한국관광공사(강원), 한국가스안전공사(충북), 대한지적공사(전북), 한국도로공사(경북), 남동발전(경남), 공무원연금공단(제주) 등 13곳으로, 대상기관 중 한국가스공사(대구)와 농수산물유통공사(광주·전남)는 이미 부지매입계약을 체결했다.

국토부는 향후 이전 공공기관의 지방이전 추진상황 등을 분기별로 점검해, 혁신도시 건설과 공공기관 지방이전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