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간정보연구원, KCI 등재학술지 '지적과 국토정보' 논문 모집
LX공간정보연구원, KCI 등재학술지 '지적과 국토정보' 논문 모집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1.09.1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공간정보 관련 제반 분야...오는 10월 6일까지 연구논문 모집
학술지‘지적과 국토정보’홍보 이미지(제공 LX공간정보연구원)
학술지‘지적과 국토정보’홍보 이미지(제공 LX공간정보연구원)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국토정보공사 공간정보연구원(원장 손종영)이 2021년 하반기 학술지 ‘지적과 국토정보’ 제51권 2호에 게재할 논문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LX공간정보연구원의 학술지 ‘지적과 국토정보’는 공간정보와 지적분야에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시각과 해석을 제공하고, 해당 분야의 학술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지난 2004년 창간이후 현재까지 매년 2회(상반기, 하반기) 발간되고 있다. 또한, 2014년부터는 한국연구재단(KCI) 등재학술지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지적, 측량, 공간정보, 국토계획, 부동산, 법학 등 국토공간정보에 관한 행정, 제도, 데이터 활용 등이며, 해당 분야와 관련된 원고는 누구나 투고할 수 있다. 

분량은 A4지 15매 내외이며 제출기한은 오는 10월 6일까지이다. 제출은 공간정보연구원 홈페이지(https://lxsiri.re.kr)나 학술지 투고용 이메일(jjj@lx.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특히 ‘지적과 국토정보’는 투고료, 심사료 등을 일체 받지 않으며 논문게재가 확정된 우수원고를 대상으로 소정의 연구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간정보연구원 홈페이지(https://lxsiri.re.kr), LX한국국토정보공사 홈페이지(www.lx.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