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WSCE 2021 스마트시티 공로상 수상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WSCE 2021 스마트시티 공로상 수상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1.09.1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직무대행 김종학,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지난 10일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2021(WSCE 2021)’에서 국토교통부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국토교통진흥원은 국내 스마트도시 기술 수준을 향상시키고 정부의 스마트시티 분야 국제협력 및 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0년 6월부터 부원장 직속으로 스마트시티 성과확산실을 신설했다.

이번 공로상을 통해 그간의 스마트시티와 관련된 정책 지원과 정보공유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한국의 스마트시티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토교통진흥원은 이번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2021’ 행사에서 7개 컨퍼런스를 개최했으며 스마트시티사업단 전시관과 K-City Network 전시관 등을 운영했다.

그 중 우리나라 스마트시티의 위상을 강화하고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스마트시티 탑 어젠다 심포지엄’을 WSCE 2021 주요 행사로 개최해, 글로벌 전문가 네트워크를 활용한 국내외 전문가 교류 및 담론의 장을 마련했다.

국토교통진흥원 김종학 원장직무대행은 “앞으로도 정부의 스마트시티 정책을 지원하고 정보공유를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한국의 스마트시티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