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 싶은 아파트" 우미건설, '스마트 Lynn Home IoT 플랫폼’ 개발
"살고 싶은 아파트" 우미건설, '스마트 Lynn Home IoT 플랫폼’ 개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1.09.2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통해 엘리베이터 호출, 에너지 사용량 조회까지 가능 
스마트 Lynn Home IoT 플랫폼 화면 예시(자료 우미건설)
스마트 Lynn Home IoT 플랫폼 화면 예시(자료 우미건설)

 

[건설이코노미뉴스] 이제 방문 차량을 등록하러 관리실에 가거나 조명을 끄기 위해 따뜻한 침대에서 일어나지 않아도 된다. 우미린에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종합부동산회사 우미건설(대표이사 배영한)은 세대 기기 제어, 공용부 제어 및 에너지 사용량 조회가 가능한 ‘스마트 Lynn Home IoT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 우미건설이 개발한 주거생활플랫폼 앱을 이용하면 홈 IoT에서부터 분양, 임대 관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Lynn Home IoT 플랫폼’은 아파트 내외부의 각종 센서, 장치를 연결하고 이를 안드로이드, 애플 ios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통해 제어하는 IoT 플랫폼이다. 이를 사용하면 세대 내의 조명(네트워크 스위치), 온도 조절, 일괄 소등, 가스 밸브 차단 등이 가능하다. 

또한 엘리베이터 호출, 방문차량 등록, 택배 도착 조회는 물론 매달의 전기, 가스, 수도, 온수, 난방 등의 에너지 사용량 조회 및 비교도 가능하다. 

‘스마트 Lynn Home IoT 플랫폼’은 AI 스피커와도 연결돼 엘리베이터 호출, 가스 밸브 차단 등을 음성으로도 제어할 수 있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스마트 Lynn Home IoT 플랫폼’이 만드는 작은 차이가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스마트 가전기기와의 연동은 물론 헬스케어, 팻케어 등과 같은 IoT 기반 서비스 등도 가능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우미건설은 최근 전통적 건설사업에서 벗어나 부동산 금융투자와 자산관리, 프롭테크 기업에 대한 투자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종합부동산회사다. 최근에는 부동산 중개 플랫폼 직방과 함께 IoT, 빅데이터, AI, VR, 블록체인 등 프롭테크에 특화된 IT 전문 투자회사인 브리즈인베스트먼트의 펀드에 출자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