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 설립 이래 최대 생산량 기록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설립 이래 최대 생산량 기록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2.03.14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생산 목표치는 1660여대로 신기록 갱신 예상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볼보건설기계코리아(대표이사 석위수)가 지난 2월 창원 공장에서 총 1624대의 굴삭기를 생산하며 설립 이래 사상 최대 월 생산량 기록을 수립했다고 14일 발혔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오는 4월 생산량의 목표치를 2월 생산량을 넘어서는 1660여대로 잡고 있어, 이를 달성할 경우 또 한번의 신기록 갱신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회사는 2월 생산량 최고치 기록의 가장 큰 이유로 북미 지역의 수요 증대를 꼽았다.

북미 지역은 올해 미국의 대통령 선거를 염두에 둔 경기 부양 기조 유지와 주택 수요 증대, 그리고 최근 3~4년간 경기 위축으로 단행하지 못했던 설비 투자 수요가 이어지면서 주문량이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볼보 굴삭기는 프리미엄급 제품으로서, 중국, 남미, 인도 등의 신흥시장뿐만 아니라, 북미 등 선진국 시장에서도 인기가 높다.

또한, 다가오는 봄은 전통적으로 건설기계 성수기이기도 하다. 건설기계 수요는 매년 봄인 3~4월과 가을인 9~10월에 가장 높게 나타난다.

더불어, 이와 같은 생산량 증가는 작년과 올해에 걸쳐 이루어진 창원공장에의 대규모 생산설비 투자와 맞물려 있다.

회사는 2010년부터 지난해에 걸쳐 총 1000억원을 투자했으며, 이를 통해 창원공장의 굴삭기 생산능력을 연간 2만5000대 수준으로 확대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석위수 대표는 “2016년까지 연간 생산능력을 단일 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급인 총 3만대 수준으로 끌어올릴 계획” 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2월 생산량 사상 최대치 기록에 이어 4월에도 예상한 대로 신기록을 갱신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