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협회, ‘엔지니어링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엔지니어링협회, ‘엔지니어링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1.10.0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온라인 진행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해경)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2021 엔지니어링 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엔지니어링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지난해 5월 산업부에서 발표한 ‘엔지니어링산업 혁신전략’의 일환으로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으로의 이공계 신규 인력 유입 확대를 통한 엔지니어링 업계 성장동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엔지니어링 산업의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구인난‧취업난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업계 최초의 ‘취업준비에서 채용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비대면 방식의 엔지니어링기업 취업박람회이다.

취업박람회에는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우수 엔지니어링기업이 참여해 인사담당자와 1:1 화상 면접 또는 인재상, 채용시 우대사항 등을 소개하는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AI 면접체험관, AI 자기소개서 분석 및 취업 교육 동영상 제공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직자가 이력서, 자기소개 등을 사전 접수 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참여 기업이 면접대상자를 선발하고, 약속된 면접 일정에 따라 화상 면접 및 채용 상담을 실시한다.

특히 지원자가 채용 관련 알고리즘 분석 결과를 학습한 인공지능을 상대로 모의 면접을 실시하면, 지원자의 표정, 음성 어휘 등에 대한 면접결과를 구직자에게 제공하게 된다.

30여개의 주제와 60만건의 빅데이터로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부족한 표현에 대한 보완 및 표절여부, 자주 실수하는 맞춤법 서비스 등 서류전형을 위한 최종점검을 위한 기회도 제공한다.

아울러, 참여기업에 대한 홍보와 박람회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엔지니어링기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2021 엔지니어링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 홈페이지(http://Jobfair.kenca.or.kr)에 접속해 입사지원을 하고, 온라인을 통해 배정받은 면접 일시에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참여 가능하다.

문의 사항은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엔지니어링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 운영사무국(02-3019-3325)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