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한글날 맞아 무료 서체 배포
KOTRA, 한글날 맞아 무료 서체 배포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1.10.0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기업·국민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서체 2종 제작 
KOTRA가 우리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무료 서체 2종을 배포했다.(제공 코트라)
KOTRA가 우리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무료 서체 2종을 배포했다.(제공 코트라)

 

[건설이코노미뉴스] KOTRA(사장 유정열)가 한글날을 맞아 제작한 무료 서체 ‘코트라 도약체’, ‘코트라 희망체’를 배포한다고 8일 밝혔다.

KOTRA는 2020년에 처음으로 ‘코트라 볼드체’ 등 무료 서체 3종을 배포한 바 있으며, 이는 현재 중소기업 제품 로고, 방송 자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올해는 신규 서체 2종을 배포한다. ‘코트라 도약체’는 힘이 느껴지는 타이틀 폰트로 글로벌 시장에서 힘차게 도약하는 대한민국과 우리 기업을 상징한다. ‘코트라 희망체’는 친근한 느낌의 손글씨 폰트로 코로나19 팬데믹 속 우리 기업과 국민을 응원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한편, KOTRA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하기 위해 서비스 및 디지털 혁신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글로벌 마케팅 대행 사업, 디지털 현장 실사 서비스 등 새로운 ‘비대면’ 수출지원 사업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우리 기업과 국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무료 서체를 제작했다”며 “KOTRA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서체는 한글의 날인 9일부터 KOTRA 누리집(www.kotra.or.kr)에서 자유롭게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