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연말까지 조기상환수수료 지원 이벤트 진행
주택금융공사, 연말까지 조기상환수수료 지원 이벤트 진행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1.10.2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보금자리론을 조기상환하면, 수수료를 지원해 드립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보금자리론 이용 고객의 조기상환금액을 저소득·실수요층 지원에 활용하기 위해 오는 12월 31일까지 ‘보금자리론 조기상환수수료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대상은 ▲u-보금자리론 ▲아낌e-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론 이용고객 중 대출실행일로부터 3년 이내이고, 보금자리론이 대출취급기관에서 공사로 양수된 이후 조기상환하는 고객이다.

고객이 조기상환수수료 납부 후, 공사는 지원대상을 선정하여 고객이 납부한 수수료의 70%에 해당하는 금액(지원금)을 고객에게 송금해 드릴 예정이다.

본 이벤트의 목적은 보금자리론 이용 고객 중 상환여력 있는 차주의 상환을 유도, 상환된 보금자리론 재원을 활용해 저소득·실수요층 지원에 보다 집중하기 위한 것이다.

이벤트 참가를 위한 별도의 신청절차는 없으며, 공사는 올해 12월 31일까지 보금자리론을 조기상환하는 고객 중 기준에 의해 지원대상을 선정해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고객이 조기상환수수료 납부 후 공사는 약 1개월의 심사기간을 거쳐 고객의 자동이체 계좌로 지원금을 송금할 예정이며, 자동이체를 하지 않는 고객의 경우 조기상환 시 공사 콜센터로 지원금 수령을 위한 계좌번호를 알려주면 지원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