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25시]김태수 의원, 중랑구 학부모연합회장단과 간담회 가져
[서울시의회25시]김태수 의원, 중랑구 학부모연합회장단과 간담회 가져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1.10.2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환경 개선에 지원 아끼지 않겠다"
서울시의회 김태수 의원(제공 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김태수 의원(제공 서울시의회)

 

[건설이코노미뉴스] 서울시의회 김태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구 제2선거구)은 지난 22일 서울 중랑구 상봉동 소재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서 중랑구 학부모연합회장단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각 초·중·고 학부모를 대표해 배수경 고등학부모회장(혜원여자고등학교 학부모회장), 김언정 중등학부모회장(장안중학교 학부모회장), 박진희 초등갑학부모회장(중목초등학교 학부모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중랑구 관내 학교 시설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자리가 마련됐다. 

배수경 회장은 어린이 독서 활성화를 위해 도서 구입 예상 확충 및 사서 강사 충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독서 소외계층에 대한 문턱을 낮춰야 한다고 건의했다.

이어 김언정 회장은 어린이 교육환경 개선과 학력신장을 위해서 직업체험보다는 진학(진로)체험 프로그램 전환을 강조하면서 진로상담 전문 교사제 도입의 필요성을 주문했다. 

이외에도 박진희 회장은 "어린이 안전을 강조하면서 스쿨존 주변 공사를 할 경우 등하굣길에는 중단했으면 한다"고 했다.

김태수 의원은 “중랑구 교육발전을 위해서는 학부모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총연합회장단들을 격려한 후 “학부모회장단의 건의 사항은 관계 공무원과 상의하여 개선하도록 하고, 필요한 예산은 관내 중랑구청장과 시의원, 구의원들과 상의하여 적극 확보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