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포토]한국사회복지공제회, 거제시에 감사패 전달
[e포토]한국사회복지공제회, 거제시에 감사패 전달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1.11.0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지원 단체상해공제보험' 가입비 지원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강선경(우) 이사장이 거제시 변관용 시장(좌)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제공 공제회)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강선경(우) 이사장이 거제시 변관용 시장(좌)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제공 공제회)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강선경)는 거제시 사회복지종사자의 처우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거제시(변관용 시장)에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거제시는 지난 2017년도부터 현재까지 1인당 1만원의 지자체 예산을 투입해 관내 사회복지종사자에게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의 ‘정부지원 단체상해공제보험’을 일괄 가입시켜줌으로써 언제, 어디에서 우연히 발생할지 모르는 상해 사고로부터 안전망을 제공해주고 있다. 2021년 현재까지 누적 3667명이 상해보험에 가입했다.

‘정부지원 단체상해공제보험’은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어린이집, 장기요양기관 등 사회복지 관련 기관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에게 업무 및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상해사고로 인한 의료비용 등을 보장해주는 보건복지부 처우개선 정책 사업으로 임직원 1인 당 연 보험료 2만원 중 1만원을 정부에서 지원해주고 1만원은 자부담해야 한다. 

거제시는 자부담분 1만원을 지원해줌으로써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이 비용 부담 없이 상해보험 혜택을 받고 있다.

전국적으로는 한해에 약 24만 명의 사회복지시설 종사자가 정부지원 단체상해공제보험에 가입, 상해 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이에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강선경 이사장은 “거제시의 사회복지종사자 상해보험 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사회복지종사자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제공받음으로써 양질의 사회복지서비스로 환원될 수 있도록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주신 변관용 시장께 감사함을 표한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