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준 의원, 사랑의 김장 나눔봉사 적극 동참
송석준 의원, 사랑의 김장 나눔봉사 적극 동참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1.11.09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주민과 지속 소통...소방관 등 헌신에 각별한 관심 갖고 지원”
창전동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제공 송석준 의원실)
창전동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제공 송석준 의원실)

 

[건설이코노미뉴스] 국민의힘 송석준 국회의원(경기 이천시)이 이천시 새마을협의회가 주관하는 읍면동별 사랑의 김장 담그기 봉사에 적극 참여하며 나눔 실천과 함께 지역 민심 투어에 나섰다. 또한 59주년을 맞은 소방의 날을 기념해 이천소방서를 방문해 소방 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을 격려했다. 
 
 송석준 의원은 9일 창전동 새마을협의회가 주관하는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에 참여하며 나눔 봉사와 주민 소통을 이어갔다. 지난 2일 대월면을 시작으로 증포동(3일), 백사면(4일), 중리동(7일) 봉사에 이어 5번째다.

 이날 창전동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는 창전동 새마을 협의회 회원들의 열띤 참여로 550포기가 정성껏 담가졌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송석준 의원은 이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경기도 지속가능 발전 박람회 및 이천시 시민사회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경기도와 이천시 시민사회단체 참여 회원들을 격려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실천 과제를 함께 논의했다. 

이날 박람회는 경기도 지속발전협의회 소속 단체와 이천시 시민사회단체 등 22개 단체가 참여했고, 지속가능발전 의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운영돼 시민의 눈길을 끌었다.
  
이어 송석준 의원은 이천소방서에서 열린 제59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및 의용소방대원 기념 동상 제막식에 참석해, 한 해 동안 헌신과 희생으로 시민의 안전을 지킨 소방관들과 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기념식은 재난현장에서 활약한 소방공무원과 소방안전에 기여한 의용소방대원 표창 수여식 및 의용소방대원 기념 동상 제막식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송 의원은 지난 쿠팡 물류창고 화재진압을 위해 힘쓴 소방 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에게 존경과 감사를 표하며, 안전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송석준 의원은 “어느 때 보다 힘든 겨울을 맞이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봉사에 적극 동참하며 지역 주민과의 소통도 이어가겠다” 고 밝히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방 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의 헌신과 노력을 잊지 않고, 국회차원의 제도적 지원에도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석준 의원은 지난 6월 발생한 쿠팡화재참사 등 반복되는 물류창고 대형 화재를 방지하기 위한 소방기준 3법을 8월 대표발의했고, 이 중 건축법 개정안이 올해 9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는 성과도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