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KR국민멘토단’ 4기 모집
국가철도공단, ‘KR국민멘토단’ 4기 모집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1.12.1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 혁신 등 새로운 아이디어 가진 국민들의 많은 참여 기대 
국가철도공단 대전 사옥 전경(제공 공단)
국가철도공단 대전 사옥 전경(제공 공단)

 

[건설이코노미뉴스]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한영)은 국민의 의견을 공단 경영에 반영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 업무성과 창출을 위해 제4기 ‘국민 멘토단’을 오는 부터 22일까지 10일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 2018년부터 국민 멘토단을 운영하며 경영 전반에 대한 제언과 국민 중심의 철도서비스 제안을 통해 내실 있는 경영혁신을 위한 토대를 마련해 왔다.

올해 새롭게 구성될 4기 국민 멘토단은 공단의 경영혁신 과제 뿐만 아니라 ESG 경영, 사회적 가치실현 등 경영 전반에 대한 설문과 토론, 제안 활동에 폭넓게 참여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철도산업과 공단에 관심있는 만 19세 이상의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나이·직업·지역·성별로 대표성을 갖춘 50명을 최종 선발하여 위촉일로부터 1년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활동하게 된다.

모집 관련 상세내용은 공단 홈페이지(http://www.kr.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서를 내려받아 '공단 홈페이지-열린경영-KR열린혁신-KR, On!생각'에 접수하면 된다.

결과발표는 12월 31일 공단 홈페이지와 개별 문자를 통해 공지 예정이며, ‘KR국민멘토단’ 운영 등에 대한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