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대구 칠성시장 '칠성3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
금호건설, 대구 칠성시장 '칠성3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1.12.2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시공사 선정 총회서 시공사로 선정
약 781억원 규모…지하 5층~지상 38층 2개동 건설
칠성3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자료제공=금호건설)

 

[건설이코노미뉴스] 금호건설(대표이사 서재환)이 대구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칠성시장 일부를 현대화하는 '칠성3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칠성3 가로주택정비사업조합은 지난 26일 시공사 선정 총회를 열고 금호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이 사업의 총 공사비는 약 781억원 규모이며, 공사기간은 약 43개월이다.

칠성3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대구광역시 북구 칠성동1가 97-1번지 일대 3434.7㎡를 대상으로 용적률 905.35%를 적용해 지하 5층~지상 38층 2개동에 아파트 174세대와 오피스텔 43세대 및 상업시설을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로 낙후된 구도심의 재래시장과 노후화된 주택이 최고 38층의 지역 랜드마크로 변모할 수 있게 됐다.

조성될 단지는 대구광역시 북구 칠성시장에 위치해 준공과 동시에 기존의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새롭게 조성될 단지는 횡단보도만 건너면 대구 지하철 1호선 칠성시장역을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대구옥산초, 경명여중, 경명여고 등 초·중·고가 인접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동성로 로데오거리, 롯데백화점 및 홈플러스 대구점, 경북대학교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 또한 가까이 위치해 있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은 기존 도로와 인접한 노후 연립·다세대주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정비사업으로 기존 대규모 정비사업에 비해 행정절차 및 사업구조가 단순해 평균 3~4년이면 사업 완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칠성3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시장 정비의 성격을 띤 가로주택정비사업으로 신속하게 전통시장을 정비 할 수 있다. 그동안 금호건설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모래내 서중 양대시장'과 경기도 광주시 '경안시장 정비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이 있다.

금호건설은 이런 경험을 살려 앞으로 전통시장을 현대화하는 정비사업에 적극 참여해 시장 정비사업의 강자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이다.

금호건설 양성용 주택본부장(부사장)은 "낙후된 전통시장을 활성화하는 정비사업이 확대되는 시장상황에 맞춰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시장 정비사업의 수주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