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손태락호,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한국부동산원 손태락호,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2.01.0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재활용품 안정적 수거체계 구축·지원 통한 ESG경영 선도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제공 부동산원)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아파트(공동주택) 재활용품의 안정적·효율적 수거체계 구축으로 순환자원정보센터 활성화 분야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월 31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재활용폐기물 관리의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한국부동산원은 지방자치단체의 공동주택단지 분리수거실태 점검과 한국환경공단 순환자원정보센터 내 공동주택 재활용폐기물 신고시스템을 지원했다. 

특히, 한국부동산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을 통해 아파트(공동주택) 단지정보, 분리수거계약정보 등을 지방자치단체에 선제적으로 제공하고 실태점검과 민원대응을 적극 지원했다.
 
또한, 한국부동산원은 한국환경공단, 대한주택관리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입찰정보 공유 및 공동주택 재활용품 품질개선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폐기물 처리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과의 전산연계를 추진하고 있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공동주택관리시스템(k-apt)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며,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창의적 해결방안을 적극 제시해 ESG경영을 선도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