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홈페이지 ‘새 단장 오픈’…10일 본격 개통
승강기안전공단, 홈페이지 ‘새 단장 오픈’…10일 본격 개통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2.01.0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 편의 중심 재구축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신규 홈페이지 메인화면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신규 홈페이지 메인화면(사진=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이 이용자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홈페이지(home.koelsa.or.kr)를 재구축하고 오는 10일부터 본격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새롭게 오픈하는 홈페이지는 지난 5개월 간 대국민 선호도 조사 및 공단 내부직원 의견수렴을 거쳐 친근하면서도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춰 제작됐다.

특히, 반응형으로 구현해 PC, 스마트폰 등 스마트 기기 화면 크기에 구애 없이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 이용 편의성을 향상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메인페이지는 아이콘과 이미지 위주로 구성해 가독성을 향상시켰으며, 마우스 오버 시 이미지 줌인효과를 적용해 이용자의 눈이 즐겁고, 오래 머물고 싶은 홈페이지가 되도록 기획했다.

또한 ‘자주찾는 서비스와 검색창’을 전면에 배치해 메인페이지 접속만으로 사이트 방문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했으며, ‘첨부파일 미리보기 솔루션’을 적용, 이용자가 파일을 다운받지 않아도 바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한편, 공단은 재구축한 홈페이지 서비스 시작에 맞춰 10일부터 ‘리뉴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공단 이용표 이사장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이용자 중심의 접근성과 정보 검색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해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등 철저한 유지관리를 통해 홈페이지 방문객들에게 다양하고 신속하게 승강기 안전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