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SOC 관련 신기술ㆍ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도로공사, SOC 관련 신기술ㆍ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2.03.1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우수작 20점 선정…총 800만원 상금 수여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는 ‘일상 속 아이디어를 현실 속으로‘ 라는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속속 SOC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획재정부와 SOC 기술마켓 협의체의 운영기관인 한국도로공사가 시행하는 공모전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SOC 분야의 신기술 및 신제품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SOC 기술마켓 협의체는 중소기업이 보유한 SOC 분야 기술을 공모‧제안하고 공동 검증을 통해 판로 및 홍보를 지원하는 협력체계로 17개의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공모분야는 국민 일상생활과 밀접한 도로, 철도, 공항, 항만 등 교통 분야와 주택, 수자원, 환경, 농어촌 등 주거환경 분야이며, SOC와 관련된 구체화된 제안은 물론 실현가능한 아이디어도 가능하다.

아이디어는 1인당 무제한 제출 가능하며, 4월 20일까지 홈페이지(http://socidea.c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심사결과는 5월 중으로 발표되며, 완성 아이디어 10건(각 50만원), 미완성 아이디어 10건(각 30만원)으로 나눠 총 20건을 선정하고 8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중소기업 기술 또는 제품으로 개발돼 SOC 기술마켓 인증기술로 등록되며, 최종적으로 SOC 기술마켓 협의체의 심의를 거쳐 공공조달 시장 진입이 용이한 조달청의 ‘혁신제품’으로 지정된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구체화된 제안이나 실현가능한 모든 아이디어가 대상인만큼, 일상생활과 밀접한 SOC 분야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본 참신하고 차별성 있는 아이디어들이 제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