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2022 상반기 월드잡 토크 콘서트 I’ 개최
KOTRA,  ‘2022 상반기 월드잡 토크 콘서트 I’ 개최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2.03.1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상황에서도 해외취업 할 수 있는 주요 9개국 취업전략 공개 

[건설이코노미뉴스] 해외취업... “월드잡 토크 콘서트에서 노하우 알려드립니다”

KOTRA(사장 유정열)가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 한국산업인력공단(대표 어수봉)과 함께 3월 18일까지 온라인으로 ‘2022 상반기 월드잡 토크 콘서트 I’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4월 21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2022 상반기 글로벌일자리대전’과 연계한 사전 행사다.

‘월드잡 토크 콘서트 I’은 △주요국 해외취업 전문가와 취업선배들을 통해 해외취업의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국별 취업전략 라이브 토크’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직접 일자리 정보를 얻는 ‘인사담당자와의 라이브 토크’로 구성된다.

행사 참가 구직자는 평소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의 전문가들과 인사담당자들의 정보를 사전에 습득함으로써 오는 4월 ‘글로벌일자리대전’에서 취업 성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별 취업전략 라이브 토크’에서는 △14일 중국, 일본, 독일 △15일 미국, 호주, 싱가포르 △16일 캐나다, 베트남, UAE 등 우리 청년들이 선호하는 9개국의 KOTRA 해외무역관 담당자와 현지 취업자의 생생한 취업 노하우를 전달한다. 이후 연사들과 참가 구직자 간의 질의응답 세션을 통해 현장감 있는 정보가 제공된다.

더불어, ‘인사담당자와의 라이브 토크’에서는 ‘2022 상반기 글로벌일자리대전’ 참여 기업의 대표·인사담당자 등 관계자가 직접 본인 회사와 채용정보를 우리 청년들에게 소개한다.

△17일 말레이시아, 일본 기업 8개사 △18일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영국, 일본, 호주, 홍콩 기업 6개사 등 총 14개사가 일정별로 참여한다. 이중 IBM, DHL 등 한국에도 잘 알려진 글로벌 기업도 참가해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우리 청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코로나19 이후 현지 해외취업 전문가들의 유용한 정보를 얻길 바란다”며 “KOTRA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청년들이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 상반기 글로벌일자리대전’ 화상면접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3월 27일까지 월드잡플러스에서 이력서를 제출해 지원할 수 있다. 이후 서류전형 합격자에게 화상 면접 방법이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