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100% 완판
DL이앤씨,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100% 완판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2.03.2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분양 1087가구…앞서 우수한 청약 결과에 이어 조기 완료
DL이앤씨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투시도(제공 DL이앤씨)
DL이앤씨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투시도(제공 DL이앤씨)

 

[건설이코노미뉴스]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DL이앤씨(디엘이앤씨) 컨소시엄이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일원에 안양 냉천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선보인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이 100% 완판됐다. 

DL이앤씨에 따르면 총 2329가구 중 일반분양 1087가구가 지난 3월 11일부터 시작된 정당 계약 기간과 예비당첨자 계약 기간 동안에 모두 계약을 완료했다.

업계에서는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의 조기 완판이 이미 예견됐다는 평가다. 실제로 이 단지는 지난 1월 있었던 1순위 해당지역 및 기타지역 청약 결과 26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5234건이 접수돼 평균 19.98대 1의 경쟁률로 모든 주택형이 청약을 마감한 바 있다.

조기 완판의 주요 요인으로는 주택 시장을 대표하는 ‘e편한세상’의 브랜드 가치와 이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을 꼽을 수 있다. 

실제로 e편한세상은 2022년 현재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0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4년 연속 수상 및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7년 연속 수상, 스타브랜드 4년 연속 수상, 비즈빅데이터연구소에서 발표한 2021년 고객 선호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브랜드 파워를 인정 받고 있다.

또한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에는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되며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이 밖에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과 원스톱 세탁존(발코니) 등 차별화된 특화 설계를 선보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사우나, 스크린골프룸 등 입주민의 건강을 생각한 헬스 시설이 들어서며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실내·외 놀이터, 독서실 등 자녀를 위한 다양한 공간이 마련된다.

아울러 주변에 예정된 GTX-C노선, 월판선 등 굵직한 교통 호재 등 미래가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 부분 역시 성공 분양의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단지는 반경 1km 거리에 지하철 1호선 안양역과 명학역이 위치해 있어 노선을 이용하면 지하철 1·4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환승역인 서울역까지 4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금정역에 GTX-C노선이 계획되어 있으며, 주변으로 월판선(계획)도 지날 계획이다. 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계획)도 가까워 노선들이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등 수혜가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은 올해 안양에서 첫 분양에 나선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인 만큼 상징성과 높은 상품성으로 수요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라며 “최근 분양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지는 상황에서 대단지가 빠른 시일 내에 100% 완판된 만큼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성실 시공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은 지하 3층~지상 29층, 18개동, 총 4개 단지 2329가구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