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M협회, ‘ConsMa 2022 제12회 세계CM의 날’ 개최
한국CM협회, ‘ConsMa 2022 제12회 세계CM의 날’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2.03.2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12일 건설회관서 특별강연, 제6회 세계CM경진대회 등 열려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CM협회(회장 배영휘)는 우수 CM사례를 공유하고 CM의 세계화를 가속화하고자 ‘ConsMa 2022 제12회 세계CM의 날 및 제6회 세계CM경진대회’를 오는 4월 12일 강남구 건설회관 2층 중회실에서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국내 전문가의 특별강연에 이어 세계CM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CM사례발표, 그리고 세계CM의 날 기념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특별강연은 CM이야기Ⅰ·Ⅱ로 CM을 학생과 일반인들에게 쉽게 알리기 위해 노력해 온 이현수 서울대학교 명예교수가 퇴임까지의 CM이야기 발표한다.

이어 지난 2007년 미군기지이전사업 초기부터 참여해 17여년 근무하며 마지막 마무리를 하고 있는 황충규 ㈜토펙엔지니어링 부사장이 한·미가 공동으로 구성한 프로젝트사업단에서 몸소 체험한 일화를 전할 예정이다.

국내 CM도입 25년이 지난 현 시점에서 CM과 PM이 전혀 다른 것처럼 보는 시각이 있는 가운데 정부는 감리를 부활하는 등 제도 변경을 추진있다. 이에 이론과 실무로 무장된 이번 특별특강이 기대되고 있다.

이번 제6회 세계CM경진대회는 해외에서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국내 업체들이 제출한 CM프로젝트를 놓고 엄격한 심사절차를 거쳐 최우수상 2개, 우수상 4개, 장려상 2개를 선정했으며, 우수사례 4편은 이날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지는 ‘제12회 세계CM의 날’ 기념행사에는 CM발전유공자에 대한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및 국토교통부장관표창이 전수되고, 세계CM경진대회 CM상도 시상된다.

ConsMa 2022 온·오프라인 참가신청은 별도로 등록해야 하며, 참가문의는 운영지원본부(☎585-7092)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CM협가 주관하고, 세계 9개단체(한국CM협회, 영국왕립건설협회, 미국CM협회, 일본CM협회, 국제PM협회, 아시아·태평양PM연맹, 인도네시아PM협회, 국제CM협회, 연변조선족자치주건축업협회) 주최, 국토교통부, 해외건설협회, 한국건설관리학회가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