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2022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한국부동산원, '2022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2.04.0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일까지 참가신청 접수…7월 말 최종 수상팀 발표 
포스터 제공=부동산원

 

[건설이코노미뉴스]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지금 도전하세요!”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부동산서비스산업 분야 유망 새싹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해 미래산업 성장을 지원하고 혁신적 창업 생태계 기반을 확산하고자 '2022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프롭테크* 분야 등 부동산산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대회는 서류심사와 창업캠프 등을 거쳐  7월 말 최종 수상팀을 결정할 예정이며, '창업기업'과 '예비창업팀'으로 시상분야를 구분해 총 28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입상자(팀)에게는 지난해 한국부동산원 서울강남사옥에 마련된 ‘프롭테크빌리지’에 입주기회를 부여해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청년창업인의 조기정착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팀은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와 국내 최대의 범정부(부처 합동)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2’ 진출권을 부여받아 정부 지원 사업 연계 및 투자 유치 등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부동산 신산업 분야의 발전을 견인할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창업인의 많은 참가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한국부동산원은 부동산 산업의 발전은 물론, 상생협력 및 혁신적 창업 생태계 조성, 일자리 창출 등을 포괄하는 ESG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2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부동산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