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대학교, ‘중소기업 계약학과 주관대학’ 선정
승강기대학교, ‘중소기업 계약학과 주관대학’ 선정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2.04.1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협약식 개최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지난 15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중소기업 계약학과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 이현석 총장.(사진=한국승강기대학교)

한국승강기대학교(총장 이현석)는 지난 15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중소기업 계약학과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승강기대학교 계약학과는 스마트승강기공학과로 전문학사를 취득 후 중소기업에 10개월 이상 재직중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학사학위과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중소기업 계약학과 사업은 대학-중소기업-근로자(학생) 간 3자 협약을 통해 계약학과를 운영하는 사업으로, 올해 4월 중소기업 계약학과 주관대학으로 최종 선정돼 학과 운영비와 참여 학생의 등록금을 정부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승강기대학 이현석 총장은 “승강기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승강기대학교가 승강기분야 고급인력양성에 참여하게 된 것을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총괄책임자인 승강기공학부 이중섭 교수는 "스마트승강기공학과 학사과정 신설은 승강기대학교가 종합적으로 중소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승강기분야 특성화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성장·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