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전무이사 공개모집’ 실시
전문건설공제조합, ‘전무이사 공개모집’ 실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2.06.0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까지 공모 접수 받아
전문건설공제조합 CI
전문건설공제조합 CI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유대운, 이하 전문조합)이 창립 34년만에 처음으로 전무이사 공개 모집에 나선다고 최근 밝혔다.

지금까지 전문조합은 이사장이 전무이사를 임명하고 운영위원회의 인준을 받아왔으나, 이번에 사전 공모절차를 도입해 임명절차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심도있는 청문 과정을 통해 전무이사에 대한 전문성 검증을 강화할 방침이다.

전문조합은 전무이사 공모제를 진행하기 위해 별도의 서류전형위원회를 구성하고, 서류심사를 통해 3배수 이내의 후보자를 이사장에게 추천하게 된다. 이사장은 추천 후보자에 대한 청문 면접을 통해 전무이사를 임명하며, 이후 운영위원회의 인준을 받게 된다.

전무이사 공모 접수기간은 7일부터 14일까지며, △조합 업무분야와 관련한 지식과 인사제도에 대한 효율적 운영능력 △리더십과 조직관리 능력 △청렴성과 도덕성 등 건전한 윤리의식 △기타 조합의 특성과 여건을 반영하여 특별히 요구되는 고유역량을 갖춘 자를 대상으로 한다.

전무이사의 임기는 3년이다. 지원자는 조합 정관 제36조 제1항 각호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정관 및 제출 서류 양식 등 자세한 내용은 전문조합 홈페이지(www.kscfc.c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