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대전지역 취약계층 아동 폭염극복 지원
수자원공사, 대전지역 취약계층 아동 폭염극복 지원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2.07.1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로깅 기부 챌린지로 세이브더칠드런과 폭염대비 키트 전달
사진 왼쪽부터 장훈 한국수자원공사 홍보실장, 유혜영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장(사진=한국수자원공사)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미래세대를 위한 플로깅 기부 챌린지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지난 11일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와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수자원공사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5월 5일부터 6월 4일까지 한 달간 진행했던 ’K-water와 함께 미래세대를 응원하는 플로깅 기부 챌린지‘가 마무리됨에 따라 이뤄졌다.

이 챌린지 행사는 일상생활 속 걸음을 통해 국민 누구나 나눔에 참여하는 것을 취지로, 참가자들의 걸음 수가 챌린지 목표인 10억 보에 이르면 수자원공사가 1300만원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5만2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10억 걸음을 훨씬 웃도는 122억 걸음을 달성해 많은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내는 성과와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 1300만원은 대전지역 아동 100여 명에게 여름용 기능성 침구 세트와 냉방 용품, 위생용품 등으로 구성된 ’폭염대비 키트‘를 제공하는 데 이용된다.

기부금 1300만원은 수자원공사 임직원들의 급여 중 일부를 모은 ’물사랑나눔펀드‘와 한국수자원공사 기부금 ’매칭그랜트‘를 통해 마련했다.

장훈 홍보실장은 “이번 플로깅 기부 챌린지는 환경도 살리고 지역 아동도 돕는 일석이조의 활동으로, 목표의 12배가 넘는 122억 보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많은 국민의 공감과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에 앞장서는 물 종합 공기업으로서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