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M협회, 부동산 개발사업 성공적 수행 위한 방안 마련
한국CM협회, 부동산 개발사업 성공적 수행 위한 방안 마련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2.07.1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개발협회와 상호 협력 간담회 개최
한국CM협회(회장 배영휘)와 한국부동산개발협회(회장 김승배)는 지난 11일 강남구 부동산개발협회 회의실에서 부동산 개발사업의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한국CM협회)

 

한국CM협회(회장 배영휘)와 한국부동산개발협회(회장 김승배)는 지난 11일 강남구 부동산개발협회 회의실에서 부동산 개발사업의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6월 한국CM협회의 ‘시장확대를 위한 조찬 간담회’ 후속조치로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한국CM협회 배영휘 회장과 한국부동산개발협회 김승배 회장을 비롯한 양 협회 주요 회원사 대표이사들이 참석했으며, 양 협회의 현황 및 주요 사업내용에 대한 설명에 이어 부동산 개발사업의 상호협력에 대한 밀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각 사에서 참여하고 있는 부동산 개발사업 등에 대해 활발하게 의견을 교환하며 고금리, 인플레이션 건설자재 공급 등 최근 급격한 변화와 불확실성이 높아진 부동산 개발사업 환경에서 CM기업과 디벨로퍼가 신뢰를 기반으로 사업 초기단계부터 상호 협력해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창출하고 관리하는 등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자는데 뜻을 같이 했다.

양 협회는 지난 2019년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건설 및 부동산산업 발전 기여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추후 회원사들의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우리 업계가 부동산 개발사업에서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