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마크리츠운용, 국토부 공모 상장 리츠 인가 완료
인마크리츠운용, 국토부 공모 상장 리츠 인가 완료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2.07.2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인마크리츠운용은 첫 공모 상장 리츠(REITs)인 인마크글로벌프라임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이하 '인마크글로벌프라임리츠')가 국토교통부로부터 이달 27일 인가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인마크글로벌프라임리츠의 초기 투자대상은 스페인 마드리드 ING은행 본사 사옥인 ‘헬리오스(Helios) 빌딩과 미국 워싱턴 DC 소재 미국 연방 검찰청이 사용중인 패트릭 헨리(Patrick Henry) 빌딩으로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DC의 연방정부 사용 시설과 대형 글로벌 금융그룹이 지역 본사로 사용하고 있는 주요 도시의 안정적인 자산에 분산 투자해 타 상품에 비해 차별성을 도모했다.

인마크글로벌프라임리츠의 초기 투자 자산은 이미 우량한 임차인과 장기 임대계약이 체결되어 안정적인 현금 흐름이 입증된 운용중인 자산으로 임차인의 신용등급은 ING은행(S&P A+), 미국연방정부(S&P AA+)로 매우 우수하다. 
특히 잔여임차기간이 평균 13년 이상 남아 우량 임차인의 장기적인 임대료 수입을 기초하여 리츠 투자자에게는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제공 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인마크리츠운용은 2021년 초 리츠 자산관리회사(AMC) 인가를 받았으며 현재 청년주택 리츠를 운용 중에 있으며 인마크 호주 법인, 인마크자산운용과 함께 국내외 우량 자산 확보를 위해 시너지를 도모 할 계획이다. 

호주계인 인마크자산운용은 호주∙미국∙유럽 등지의 글로벌 자산에 투자하면서 급성장했다. 글로벌 네트워크가 강점으로 알려진 인마크는 공제회, 보험사 및 은행 등 국내 기관투자자를 펀드 수익자로 하여 다수의 투자업무를 수행한 바 있다. 

최근 호주 최대 리테일 업체인 울월스 본사 사옥에 투자한 인마크 제1호 펀드는 코로나 등으로 어려운 시장환경에도 불구하고 높은 수익율을 달성하고 매각을 완료해 청산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인마크리츠운용은 “상장 이후 국내를 포함해 미국, 유럽 및 호주 등 선진국 주요 도시 내 우수한 신용등급의 안정적인 현금흐름이 확보된 자산과 미래 성장 가치를 투자자들에게 극대화해 전달 할 수 있는 우량 자산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리츠의 배당 현금흐름과 가치 실현 극대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기관투자자들 뿐만 아니라 개인 일반투자자에게도 국내외 우량자산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선진 리츠 투자 문화가 한국에 정착 될 수 있도록 국내 리츠 산업 발전 기여에 앞장 설 것 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