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2012 여수세계박람회' 무결점 전력공급 다짐대회 열어
한전, '2012 여수세계박람회' 무결점 전력공급 다짐대회 열어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2.05.05 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권남기 기자] 한국전력공사(KEPCO)는 지난 3일 여수 현지에서‘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무결점 전력공급 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KEPCO는 2007년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확정 이후 무결점 전력공급을 위해 사내 전문가 중심으로 태스크포스 팀을 구성해 행사장 전력 공급을 차질 없이 준비해 왔다.

행사장에 대해서는 3중 전원을 구축했으며, 기타 행사장 및 숙소에 대 해서도 2중 전원을 구축해 무정전 공급체계를 완비했다.

특히, 전력공급 특별 지원예산 385억원을 투입해 공급설비 확충을 위한 선로를 신설했으며, 행사장 주변지역의 전력설비도 지중화 했다.

여수시내 전역의 전주에 얽혀 있는 복잡한 통신케이블 등을 정비해 미관을 개선했으며 전 설비에 대해 첨단장비를 도입 점검하고 1200여 개소에 대해 보강조치도 완료했다.

이번 행사는 여수세계박람회 기간 무결점 전력공급을 위한 새로운 결의를 다지고 그간의 추진업무를 재점검하는 기회이기도하다.

개막전까지는 각종 점검과 개선, 기술지원 및 고객서비스 활동을 추진 하고 폐막일까지 전력확보 상황실 및 특별기동대 운영을 통해 연인원 7000명을 투입, 전력공급업무와 유관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김중겸 사장은 다짐대회 행사를 통해 “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개최한다는 것은 환경·해양자원 분야에서도 우리나라가 차지하는 국제사회 위상이 보다 높아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