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사람] 국토부 어명소 제2차관 “가덕도신공항, 차질없는 기본계획 수립 당부”
[e-사람] 국토부 어명소 제2차관 “가덕도신공항, 차질없는 기본계획 수립 당부”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2.08.0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덕도신공항 건설 예정지 방문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사진 오른쪽에서 두 번째)은 지난 5일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 예정지를 방문,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차질없는 기본계획 수립을 당부했다.(사진=국토교통부)

 

[건설이코노미뉴스]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지난 5일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 예정지를 방문,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차질없는 기본계획 수립을 당부했다.

어 차관은 가덕도 대항전망대에서 신공항 주변현황, 이주 및 보상대책 등에 대한 현황설명을 듣고 새바지항에서 신공항 배치계획안 등 사업계획을 보고 받은 후 신공항 예정지를 둘러 봤다.

어 차관은 “가덕도 신공항 건설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기본계획 수립 시 최적의 공법과 효율적인 사업추진 방식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이뤄져야 한다”며 “전문가와 엔지니어들의 기술 검토와 관계기관 및 지자체와의 협의를 거쳐 공사기간이 최대한 단축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기본계획과 병행해 시행하는 전략환경영향평가도 철저한 환경조사를 통해 환경적 측면에서의 기본계획 적정성 및 입지의 타당성이 확보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지시했다.

한편, 이날 어 차관은 부산지방항공청을 방문해 업무현황, 코로나 이후 국제선 항공편 운항계획, 지상조업분야 인력확보 방안 등을 보고 받은 뒤, “국민들께 항공안전을 최우선으로 추구하는 가치와 목표로 공항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