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국 곳곳서 ‘어린이날 미아예방 캠페인’ 시행
한전, 전국 곳곳서 ‘어린이날 미아예방 캠페인’ 시행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2.05.0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KEPCO(한국전력, 사장 김중겸) 사회봉사단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숲공원을 비롯 전국 사업소에서 ‘미아예방 이름표 달아주기’ 캠페인을 펼쳤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전국의 어린이공원과 지역축제 행사장에서 열린 ‘미아예방 캠페인’에는 한전 사회봉사단원 1300여명이 참여해 13만개의 이름표를 어린이들에게 달아주고, Face Painting과 풍선 나눠주기 행사도 가져 어린이들에게 매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한전은 어린이 실종·유괴예방을 위해서 어린이재단과 함께 실종·유괴예방 동영상(DVD) 및 워크북(예방수첩)을 제작하여 하반기에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배포 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온 한전은 지난 1999년부터 전기요금 청구서 여백에 매월 3명의 미아사진을 게재해 107명의 미아를 부모의 품으로 돌려보내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또 전국에 소재한 사업소가 287개 지역아동센터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습교사 지원, 무료급식 및 기자재 제공, 전력설비 견학과 문화체험 등 교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이와 관련, 김중겸 사장은 앞으로도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