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해양오염예방 콘텐츠 공모전’ 개최
포스코건설, ‘해양오염예방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2.08.1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홍보영상 콘텐츠 등 2개 분야 공모…총 49건 선정 및 시상

 

제4회 해양오염예방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제공 포스코건설)
제4회 해양오염예방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제공 포스코건설)

 

[건설이코노미뉴스] 포스코건설이 해양경찰청, 인하대학교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와 공동으로‘제4회 해양오염예방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20년 해양경찰청과 해양환경보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해양오염예방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해양오염방지를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해양오염으로부터 깨끗한 우리바다`, `해양환경 보전 및 블루카본 보호`이며, ▲해양쓰레기, 기름 등의 오염으로부터 갯벌 등 블루카본 자원보호 ▲폐어구, 플라스틱 등 해양쓰레기 줄이기 ▲선박 및 해양시설의 오염물질 유출사고 예방 ▲해양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생활 속 실천과제 또는 관련 경험 등 해양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내용으로 출품하면 된다.

올해 공모전은 포스터 부문과 홍보영상(UCC)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10월 31일까지 완성된 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스코건설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11월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2개 분야 최종 49건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며, 대상 300만원을 비롯해 총 66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최종 선발된 우수작들은 해양오염예방과 블루카본 보호 등 국민인식 개선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310건의 작품을 접수해 우수작 23건을 시상한 바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국민들이 해양오염에 관심을 갖고 깨끗한 바다를 만드는 데 동참하길 바란다”며 “ESG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전개해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