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대전 용문동 장미아파트 가로주택정비 수주
쌍용건설, 대전 용문동 장미아파트 가로주택정비 수주
  • 최효연 기자
  • 승인 2022.08.29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5층~지상 35층 2개동, 총 252가구
'더 플래티넘' 주상복합 아파트 ‘탈바꿈’
대전 서구 용문동 장미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사진=쌍용건설)
대전 서구 용문동 장미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사진=쌍용건설)

 

[건설이코노미뉴스] 지난해부터 대도시 소규모 도시정비사업 공략을 전략적으로 추진해 온 쌍용건설이 최근 대전 용문동 장미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을 따내며 이 분야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쌍용건설(대표이사 회장 김석준)은 최근 대전 서구 용문동에 위치한 252가구 규모의 장미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공사비는 약 750억원이다.

이번 수주를 통해 쌍용건설은 가로주택정비분야에서만 지난해 부산 태광맨션, 안양 삼덕진주, 부산 온천 제2공영, 서울 홍은동에 이어 올해에는 부산 월성맨션, 부산 온천 공작맨션과 이번 대전 용문동 장미아파트까지 총 7개 단지 약 1600가구, 약 4500억원 규모의 시공권을 확보했다.

출혈경쟁이 치열한 대규모 정비사업 보다는 입지 조건이 우수한 대도시 소규모 정비사업을 특화하겠다는 전략이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이다.

이번에 수주한 대전 용문동 장미아파트는 향후 지하 5층~지상 35층 2개동, 총 252가구의 '더 플래티넘' 주상복합 아파트로 탈바꿈하게 된다. 착공은 2025년 1월 예정이며, 조합원분을 뺀 일반분양 가구수는 176가구다.

주변에 대전 지하철 용문역과 롯데백화점 등이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들어선 초역세권에 위치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을 기대할 수 있다.

쌍용건설이 2008년 9월 준공한 태평동 쌍용예가(태평 주공 재건축) 이후 14년만에 대전지역 도시정비사업에 재진출한 것도 의미가 있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로 대전 및 충남권 내 도시정비사업 추가 수주를 이어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향후 서울과 수도권, 부산, 대전 등에서 리모델링과 소규모 재건축을 적극 발굴해 '더 플래티넘(The PLATINUM)'의 위상을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