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충청본부, ‘청렴한 한가위 보내기’ 캠페인 전개
철도공단 충청본부, ‘청렴한 한가위 보내기’ 캠페인 전개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2.09.0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교육 시행, 청렴리플렛 배부 등 부패없는 충청본부 다짐
국가철도공단 김용두 충청본부장(왼쪽 두 번째)과 직원들이 6일 본사 회의실에서 ‘추석맞이 청렴다짐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제공 공단)
국가철도공단 김용두 충청본부장(왼쪽 두 번째)과 직원들이‘추석맞이 청렴다짐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제공 공단)

 

[건설이코노미뉴스] 국가철도공단 충청본부(본부장 김용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본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캠페인과 청렴교육을 시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충청본부는 흐트러지기 쉬운 공직 기강을 바로잡고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직원들 스스로 청렴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청렴리플렛를 배부하며 ‘안 주고 안 받는 청렴한 한가위 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아울러,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 새로운 청렴 트렌드 등 청렴과 관련된 공직자로서의 기본소양 교육도 함께 시행했다.

한편, 충청본부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교육, 캠페인, 소통간담회, 서신 발송 등 직원과 협력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용두 충청본부장은 “공직자에게 가장 중요한 청렴의 가치를 함양하고 국민의 높아진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청렴 1등 공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