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부산교육청과 인력 양성 협력 강화
승강기안전공단, 부산교육청과 인력 양성 협력 강화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2.09.1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강기 산업분야 인력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용표 이사장(오른쪽 세 번째)과 부산교육청 하윤수 교육감이 13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용표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부산교육청 하윤수 교육감이 13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승강기안전공단)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과 부산광역시교육청(이하 부산교육청)은 13일 승강기 산업분야 인력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공단 이용표 이사장과 부산교육청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승강기 산업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과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직업교육 지원 등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승강기 산업분야 인력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선취업‧후학습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지역인재 발굴‧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참여학생 취업 연계 기업 발굴 지원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는 부산시교육청과 함께 부산광역시 특성화고등학교 15개교(기계‧전기과)를 대상으로 승강기 산업과 비전, 지역 승강기 업계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향후 승강기 설치 및 유지관리에 관한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공단 이용표 이사장은 “부산교육청과 협력을 통해 승강기 산업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해 산업진흥에 기여하고 승강기 안전을 더욱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