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협회, ‘2022 엔지니어링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엔지니어링협회, ‘2022 엔지니어링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22.09.2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12개팀 선정…채용연계 지원혜택 부여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해경)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2022 엔지니어링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23일 협회 대강당에서 ‘2022 엔지니어링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미래 융합 엔지니어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엔지니어링 중소·중견 기업과 첨단 기술역량과 성장 잠재력이 큰 이공계 구직자의 채용을 연계시키기 위해 개최됐다. 이공계 전문대 이상 재학생 또는 졸업생으로 현재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경진대회 심사는 산업계‧학계 및 BIM 관련 전문 S/W기업 등 BIM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창의성(20%), 기술성(20%), 협업수준(20%), 적용성(20%), 발표(20%)로 배분해 평가를 진행했으며, 기획, 협업, 문제 해결방법 등을 포함한 설계 과정과 결과물을 포함한 PPT자료를 제출받아 발표 평가를 진행했다.

최종 수상작으로,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1팀, 최우수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1팀, 우수상(한국엔지니어링협회장상) 4팀, 장려상(엔지니어링공제조합이사장상) 6팀 등 12개 팀이 선정됐다.

협회는 12월말까지 하반기 엔지니어링기업의 채용기간 동안 대회 수상자들에게 참여기업별로 채용연계 지원혜택이 부여되도록 하는 한편, 수상자들이 참여기업 이외 다른 엔지니어링기업 입사 지원시에도 협회장 명의 추천서 발급을 통해 엔지니어링업계로의 취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채용연계 참여기업은 ㈜건화, ㈜경동엔지니어링, ㈜다산컨설턴트, ㈜도화엔지니어링, ㈜동명기술공단종합건축사사무소, ㈜동일기술공사, ㈜드림이엔지, ㈜삼안, ㈜서영엔지니어링, ㈜세광종합기술단, ㈜수성엔지니어링, ㈜에스코컨설턴트, ㈜유신, ㈜태조엔지니어링, ㈜한국종합기술 등 15개사이다.

이해경 회장은 “이번 대회는 미래 융합 엔지니어를 확보하고 성장 잠재력이 큰 이공계 구직자들을 발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이번 수상자들이 경진대회를 계기로 예비 엔지니어로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청년의 패기와 도전정신으로 미래 핵심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